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둘째 계명과 십자가 (하나님의교회 우상타파)
    첫번째 색깔 믿음 2016. 4. 5. 02:02

    둘째 계명과 십자가 (하나님의교회 우상타파) 

     

    세상의 많은 교회에서는 십자가 형상을 교회의 상징이리고 주장하며, 건물 위나 성전 내부에 만들어 세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십자가를 만들어도 괜찮다고 말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우상을 숭배하지 말라고 하신 십계명 중 둘째 계명을 살펴보겠습니다.

    출 20:4~5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하나님께서는 "형상을 만드는 것은 괜찮고 , 절하거나 섬기지만 말라"고 말씀하셨습니까? 아닙니다.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형상을 만들어 하나님을 섬길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십자가 형상을 만들어 세우는 것은 어떨까요? 성경에 십자가 형상만큼은 예외적으로 만들어도 괜찮다고 기록되어 있습니까? 아닙니다. 성경 어디에도 그런 내용은 없습니다. 따라서 십자가 형상을 어느 정도로 숭배하고 의지하는지를 떠나서,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십자가 형상을 만들어 세우는 것 자체가 이미 우상을 만들지 말라는 하나님의 계명을 거역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비겨서도 형상을 만들지 말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출 20:23 너희는 나를 비겨서 은으로 신상이나 금으로 신상을 너희를 위하여 만들지 말고

    이 말씀은 하나님을 섬기기 위한 것일지라도 형상을 만들지는 말라는 뜻입니다. 이렇게까지 말씀하셨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십자가 형상을 만들어서 하나님을 섬겨야 하겠습니까? 단순히 그 앞에서 절하지 않고 섬기지 않기 때문에 십자가를 만들어도 된다는 발상은 하나님의 계명을 온전히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나온 잘못된 생각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하나님의 계명을 온전히 지켜야 하지 않겠습니까? 하나님의 계명 중에서 자기 생각에 맞는 일부분만 선택하여 지키는 어리석음을 범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다시 말해 우리는 형상에게 절하지 말고 섬기지 말라는 말씀뿐만 아니라 형성을 만들지 말라는 말씀에도 순종해야 합니다. 그렇게 할 때에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처럼 우상을 타파하고 진정으로 하나님을 섬길때 구원 받을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