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의 교회가 자랑스러운 이유 우상타파
    첫번째 색깔 믿음 2017. 3. 21. 06:40

    하나님의 교회는 엘로힘 하나님만 섬깁니다.

     

    가끔 음식을 얘기를 하다보면 "저는 절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요!" 라는 분들을 만나게 됩니다.

    음식을 하는데 절대 조미료를 쓰지 않는다고?? 그럼 요리를 어떻게 하지?? 

    절대 조미료는 쓰지 않는다는 분이 요리를 하는걸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조리료를 절대 안쓰신다는 분이 미★을 사용하시길래 의아했습니다. 알고보니 그 분은 다★다만 조미료인줄 알았다는 것입니다.

     

    조미료

    정의 요리를 하거나 음식을 먹을 때에 사람의 기호에 맞게 맛을 더하여 식욕을 돋우고 식생활을 즐겁게 하는 재료.

    종류 전통적인 조미료에는 단맛의 설탕·꿀·조청, 신맛의 식초·신 과일, 짠맛의 소금, 감칠맛의 유지·장·젓갈 등이 있다. 서양의 것으로는 소스·마요네즈·드레싱·케첩 등과 향기나 자극적인 맛을 주는 향신료 등 그 범위가 너무나 넓다. 따라서, 향신료를 조미료에서 따로 떼어내어 조미향신료라고도 한다.

    우리 나라의 조미료 가운데에 기름·소금·참깨·파·마늘·고추·후추·설탕·식초·꿀·조청 등은 양념이라는 개념의 용어로 묶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조미료 [調味料]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고추장 된장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조미료로 꼽는다고 하니 모든 음식에는 조미료가 들어간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분들은 사실 조미료가 무엇을 일컫는 말인지도 모르고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했던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기독교인들은 우상을 섬기지 말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자신들은 잘 지킨다고 생각합니다. 우상이라 함은 절에 있는 부처상정도로만 생각하면서 말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라 하셨으며 그 모든 것들이 전부 우상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출 20:4-6)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아니라고 그토록 부정하는 십자가나 마리아상 또한 분명한 우상임을 알려주고 계십니다.

     

     

    우상은 나무나, 돌이나 어떤 물질과 재료로써 형상을 만들어 세운 모든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상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우상을 섬기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조미료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자신있게 말하는 것이나 다를바 없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자랑스러운 이유는 우상을 타파하고 오직 구원자이신 엘로힘 하나님만 섬긴다는 것입니다.

    저는 하나님의 교회안에 십자가 뿐 아니라 어떤 우상도 없다는 것이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하나님의 교회! 세상 끝날까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교회입니다.

     

Designed by Tistory.